튀르키예의 셀주크 근처에 위치한 에페소스는 고대 사회의 증거로 서 있습니다. 한때 번성했던 그리스와 로마의 거대 도시였지만, 이제는 전설적인 역사의 이야기를 끌어내는 매혹적인 유적을 자랑합니다. 눈에 띄는 외관과 함께 셀주 도서관과 광대한 대극장은 거대 도시의 위엄을 이끌어냅니다. 북적거리는 요청과 지적인 논쟁을 상상하며 대리석으로 포장된 철저한 거리를 따라 산책을 합니다. 이전에 상업과 문화의 메카였던 에페소스는 이제 고고학적인 감각으로 사람들을 매혹시켜 역사에 대한 매혹적인 고찰을 제공합니다.
켈수스 도서관
2세기 발표 기간 동안 에페소스에 세워진 셀수스 도서관은 고대 교육과 예술적 복잡성의 상징으로 남아있는 건축 현상입니다. 로마의 국회의원이자 전 아시아 총독인 티베리우스 율리우스 셀수스 폴마아누스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으며 수천 개의 두루마리를 보관하고 지식과 문해력의 저장소 역할을 했습니다. 로마 전기의 걸작인 도서관의 정면은 지혜와 미덕, 그리고 무역을 나타내는 복잡한 흉상과 조각상으로 장식된 코린토스 기둥의 두 가지 상황을 특징으로 합니다. 그 조각상들은 셀수스가 존경했던 이상을 나타내며 구조물의 위엄에 기여했습니다. 화려한 장식으로 장식된 독서실과 문학, 복음, 지혜, 역사의 작업장을 포함하는 두루마리로 채워진 선반으로 도서관의 내부는 반 감정적이었습니다. 학자들과 지식인들은 고대 에페소스의 활기찬 지식인 공동체를 육성하면서 공부하고 토론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기 위해 그 때 모였습니다. 셀수스 도서관은 수세기 동안 지진으로 인한 피해를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1970년대에 광범위한 복구 작업의 땀을 흘렸고, 방문객들이 이전의 위엄을 다시 존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현재, 그것은 에페소스의 가장 상징적인 이정표 중 하나로 서 있으며, 건축적인 아름다움과 문자 그대로의 중요성에 전 세계에서 여행객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셀수스 도서관은 고대 교육의 지속되는 유산과 예술 유산 보존의 중요성에 대한 증거로 사용됩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날짜가 없는 지식의 추구와 지적 탐구와 계몽을 촉진하는 도서관의 역할을 상기시킵니다.
대극장
ı의 초현대적인 셀주크 근처에 위치한 고대 거대 도시 에페소스에 위치한 에페소스 대극장은 세계에서 가장 주목할 만하고 잘 보존된 고대 극장 중 하나입니다. 이 기념비적인 건축물은 이전에 번성했던 그리스와 로마의 거대 도시였던 고대 에페소스의 건축적인 위용과 예술적인 중요성에 대한 증거로 서 있습니다. 에페소스 대극장은 기원전 3세기에 건설된 것으로 보이는 헬레니즘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극장은 로마 시대 동안 확장과 추가의 여러 단계를 통과하여 기원전 1세기와 2세기에 절정의 크기와 장엄함에 도달했습니다. 파나이 ğ 다 ğ의 경기장에 위치한 대극장은 에페소스의 고대 거대 도시를 내려다보고 주변 지리의 전경을 제공합니다. 도시 경관 내에서 극장의 전략적인 위치는 공동체적이고 예술적인 조건을 위한 구심점의 역할을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극장의 배치는 반원형 교향곡, 장면(무대 구조) 및 쿠네이로 알려진 여러 섹션으로 분할된 동굴(좌석 영역)로 구성된 전통적인 그리스와 로마의 설계 원칙을 따릅니다. 동굴은 25,000명에서 30,000명의 관찰자를 수용할 수 있어 고대 세계에서 가장 큰 극장 중 하나입니다. 대극장의 건축 설계는 고대 건축가의 상상력과 인공성을 반영합니다. 언덕의 자연적인 피치로 조각된 좌석 공간은 모든 좌석에서 무대의 우수한 음향과 멈추지 않는 전망을 제공했습니다. 무대 앞에 위치한 반원형 교향곡은 음악가, 홉, 합창단을 위한 공연 공간의 역할을 했습니다. 장면, 즉 무대 구조는 기둥, 조각상, 화려한 장식으로 장식된 다층 구조물이었습니다. 그것은 프로스케니온으로 알려진 웅장한 입구를 특징으로 하여 배우들에게 무대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주었습니다. scaenae front로 알려진 무대의 배경은 건축적인 기초, 인형 및 채색된 패널로 정교하게 장식되어 연극 공연을 위한 놀라운 배경을 만들었습니다. 에페소스 대극장은 연극 제품, 뮤지컬, 정치 연설 및 종교 의식을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의 장소 역할을 했습니다. 극장은 거대 도시의 거주자를 위한 에페소스 생활, 엔터테인먼트, 교육 및 사회 상업의 필수적인 부분이었습니다. 로마 시대 동안 극장은 대결 경연대회와 야수 사냥뿐만 아니라 그리스 및 로마 극화, 딱지치기, 비극의 공연을 개최했습니다. 극장은 또한 시민들이 모여 공동 업무를 밴디하고 정치 지도자들의 연설을 듣기 위해 정치 집회 및 공공 집회의 장소 역할을 했습니다. 에페소스 대극장은 고대 에페소스의 예술 및 지적 지리학을 형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아르테미스 신전
아르테미시온이라고도 알려진 아르테미스 신전은 아르테미스 여신에게 바쳐진 고대 그리스의 성막으로, 오늘날 튀르키예의 에페소스의 거대성 근처에 위치했습니다. 기원전 6세기경에 세워졌으며, 고대 세계의 7대 신동 중 하나였으며 고대 그리스의 전기공과 종교적 헌신을 보여주는 훌륭한 삽화였습니다. 아르테미스 신전은 리디아 왕 크로에소스가 의뢰한 장본인 체르시프론과 그의 아들 메타게네스가 설계했습니다. 그것은 각각 해발 18미터가 넘는 127개의 이오니아 기둥이 지탱하는 거대한 대리석 구조물을 특징으로 하는 웅장한 규모로 지어졌습니다. 성막의 쇠사슬은 길이가 약 115미터, 너비가 55미터여서, 당시 가장 큰 성막 중 하나였습니다. 성막의 건축 디자인은 그 표면을 장식하는 조각품 프리즈와 장식적인 루디먼트가 있는 우아한 이오니아 양식이 특징입니다. 유명한 조각가 피디아스가 만든 것으로 여겨지는 아르테미스의 컬트 조각상은 다산과 뿔소피아를 상징하는 여러 개의 배짱으로 장식된 여신을 묘사한 성막의 성막 안에 있었습니다. 아르테미스 신전은 스토킹, 자연, 출산의 여신인 아르테미스를 인식하게 된 고대 그리스 전역의 중독자들을 끌어들이며 신격화와 통과의 중심지 역할을 했습니다. 성막은 또한 창고를 수용하고 방문하는 순례자들의 귀중한 장례식과 선물을 보관하는 저장소 역할을 했기 때문에 수익성이 큰 중요한 지점이었습니다. 그 중요성과 위엄에도 불구하고, 아르테미스 신전은 역사 동안 여러 차례 파괴와 재건에 직면했습니다. 첫 번째 성막은 기원전 7세기에 홍수로 파괴되었고, 화재, 부패, 자연 재해로 인해 사후 공연이 손상되거나 파괴되었습니다. 아르테미스 신전의 가장 악명 높은 파괴는 기원전 356년에 그의 파괴적인 행위를 통해 지속적인 명성을 얻고자 했던 헤로스트라투스라는 남자에 의해 불타올랐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성막 파괴의 밤이 알렉산더 대왕의 탄생과 동시에 일어났고, 이는 몇몇 사람들이 그것을 그가 태어나지 않은 멸망의 상징적인 상서로 해석하게 만들었습니다. 황량함에도 불구하고, 아르테미스 신전은 여러 차례 재건되었고, 각각의 재건은 이전의 영광을 회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성막의 마지막 파괴는 기원전 5세기에 지나갔고, 그 때 그것은 과도하게 지배하던 고트족에 의해 약탈당했고, 그것의 유적은 점진적으로 해체되어 다른 건축물 체계로 용도가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아르테미스 신전의 옛 귀족에 대한 증거로 서 있는 많은 흩어져 있는 유적과 수리된 기둥 한 개를 제외하고는 거의 남아 있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의 유산은 고대 세계의 7대 신동 중 한 명이자 영원한 창의력, 헌신, 그리고 건축적 성취의 상징으로 남아 있습니다.